요즘 혼수로 TV 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가족끼리 거실에 앉아 티비를 보는 건 옛말이 됐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큰 화면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신혼부부 필수 가전제품인 스탠바이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탠바이미 살까 말까?
LG전자에서 출시한 스탠바이미는 젊은 신혼부부에게 딱 맞는 가전제품입니다. 아래 5개 항목 중 3개 이상 포함된다면 100%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 TV를 안 본 지 한참 됐다
✅ 집에 TV 놓을 공간이 애매하다
✅ 밥 먹을 때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본다
✅ 쉬는 날 침대에 누워 드라마를 보는 게 취미다
✅ 영화관에서 큼직한 화면으로 보는 것도 좋아한다
스탠바이미 스펙
1. 가로길이는 62cm, 세로 길이는 36cm입니다. 총높이는 가로모드 120cm, 세로모드 140cm입니다.
2. 스탠바이미 화면 크기는 27인치입니다. 저희 어렸을 때는 대형 TV 기준이 29인치였습니다. 거의 비슷한 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3. 화질은 FHD(풀 HD)라서 선명한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무게는 27kg입니다. 생각보다 무거운 편에 속합니다. 다만, 아래 바퀴가 있어 이곳저곳 옮기기는 쉽습니다.
스탠바이미 장점
한 마디로 표현하면 이동식 무선 TV입니다. 스탠바이미의 가장 큰 장점은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안방, 거실, 부엌 등 어디서든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전 주말에 남편과 침대에서 넷플릭스 드라마를 정주행 하는 걸 좋아합니다.
거실에서 큼직한 화면을 보면서 홈트레이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미러링)이 되니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엌에서 요리를 할 때 레시피 영상을 틀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터치도 되기 때문에 놓친 부분이 있으면 바로 뒤로가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스탠바이미 단점
가장 아쉬운 점은 충전시간입니다(완충 시 3시간). 물론 집 안에서만 쓰는 제품이라서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충전선을 연결해 놓고 쓰기 때문입니다.
공중파 지원이 안 된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다만, LG채널에서 약 120여 개의 라이브 채널을 제공해 줍니다.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예능, 뉴스, 드라마, 홈쇼핑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집에 와이파이가 있어야 작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와이파이 없는 집은 거의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스탠바이미 궁금증 BEST 5
Q. 공중파 보는 방법이 없을까요?
A. 있습니다. 뒤에 HDMI 단자를 연결시키면 됩니다. 혹은 스마트폰과 연동 후 MBC, KBS, SBS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온에어(실시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Q. 아이폰 미러링 가능한가요?
A. 에어플레이(Air play)를 통해 미러링 가능합니다.
Q. 어떤 OTT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등 전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OTT에 가입돼 있어야 합니다.
Q. AS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A. 6,000원만 내면 5년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Q. 할인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A. 현재 아래 홈페이지에서 기본 4% + 카드 즉시할인 12%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할인 적용 카드: 신한, 롯데, 삼성, KB
신혼부부 필수 가전제품인 스탠바이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혼수로 TV를 살까 말까 고민 중이시라면 자신 있게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