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사회초년생 때부터 12년째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어요. 며칠째 고민하고 있는 분이라면 아래 글을 꼭 읽어주세요. 아이패드 용도 및 활용법을 쉽게 알려드릴게요. 핵심만 적어놨으니 딱 1분만 읽어보세요~! 가장 아래 추천 모델도 적어놨어요 :)
아이패드 용도
딱 2가지만 기억하시면 돼요.
1. 자기개발
✅ 글쓰기
✅ 어학 공부
✅ 영상 편집
✅ 그림 그리기
2. 휴식
✅ 웹서핑
✅ 영상 보기
✅ 웹툰 감상
✅ 전자책 읽기
저도 아이패드를 사기 전까지 엄청 고민했어요. 막연하게 상상하는 이미지는 이랬어요.
주말 아침 스타벅스에 가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해요. 원형 테이블 위에 새로 산 아이패드를 올려놔요. 자기개발을 위해 얼마 전 결제한 영어 인강을 들어요.
굿노트를 켠 후 일기도 써보고, 미래에 집을 사기 위해 가계부도 정리해요. 이제 머리도 식힐 겸 밀린 드라마도 봐야겠죠? 넷플릭스를 보면서 오늘도 고생한 나에게 상을 주는 상상을 했어요.
아마 대부분 위에 적어 놓은 상상과 크게 다르지 않을 거예요. 직장인, 특히 사회초년생이라면 아이패드를 가지고 할 수 있는 게 너무나 많아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자기개발을 해야 하고,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해 충분히 쉬어야 하죠. 아이패드는 두 가지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게 해 준 선물 같은 존재였어요ㅠㅠ
아이패드 활용법
어렵게 말하지 않을 게요. 저는 지금 아이패드 에어를 쓰고 있어요. 출퇴근 길 지하철에서 웹소설을 읽거나 유튜브를 봐요. 점심시간에는 밥을 먹으며 웹서핑을 해요.
퇴근 후 잠깐 카페에 들러 영어회화 인강을 들어요. 주말에는 매직키보드를 연결해 블로그 글을 쓰거나, 숏츠를 만들어 추가 수입도 만들어요.
아이패드 종류
아이패드는 매년 신제품이 출시돼요. 때문에 종류도 많고, 세대별 용도가 조금씩 달라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1. 아이패드 미니
2. 아이패드 프로
3. 아이패드 에어
미니는 주로 콘텐츠 소비용으로 써요. 작고 휴대성이 좋지만, 화면은 스마트폰보다 큼직하기 때문에 영상, 웹툰, 전자책 볼 때 좋아요.
프로는 주로 콘텐츠 생산용으로 써요. 화면, 용량, 성능이 좋아서 보고서 작성이나 영상 편집하기 좋아요.
에어는 미니와 프로의 중간이라고 보면 돼요. 적당한 무게와 크기, 성능을 갖고 있어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이에요.
아이패드 가격
가장 저렴한 아이패드 미니 7세대는 74만 9천 원이에요. 반면, 가장 상위 모델인 아이패드 프로 7세대(2테라, 셀룰러)는 350만 원 가까이해요. 헉! 350만 원?! 겁먹지 마세요ㅎㅎ 많이 팔리는 가격대는 80만 원~120만 원 정도예요.
월급 250~300만 원 정도 받는 직장인이라면 5~7일 치 수당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한 번 사면 최소 4~5년 쓰는 걸 생각하면 엄청 저렴한 가격이에요. 아직도 과소비라고 생각하시나요?
아이패드 = 1주일만 일하면 내꺼❤️
직장인 아이패드 추천
선택장애 오나요? 딱 3가지 제품만 추천해 드릴게요.
1. 내년엔 꼭 이직한다! 자기개발에 진심인 당신을 위한 → 아이패드 에어 6세대(M2)
2. 디지털 노마드를 꿈꾼다! N잡러를 위한 업무 파트너 → 아이패드 프로 7세대(M4)
3. 왕복 출퇴근만 3시간.. 경기도 주민을 위한 킬링 타임용 → 아이패드 미니 7세대
✱ 미니 7세대는 11월 14일부터 사전예약 시작
단도직입적으로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추천드릴게요. 가격대도 80만 원대로 적당하고, 크기나 성능 면에서 절대 프로에 뒤쳐지지 않아요.
심지어 가장 최근에 출시된 필기감 짱짱한 애플펜슬 프로와 호환이 되요. 사각사각한 필기감을 생각하면 빨리 뭐라도 쓰고 싶은 심정이에요.
마치며
직장인을 위한 아이패드 용도 및 활용법을 소개해 드렸어요. 아직도 고민 중인가요?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이랍니다~! 추천 제품 구경해 보시고 천천히 고민해 보세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