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 출시한 에어팟 최신모델은 몇 세대일까요? 바로 4세대입니다. 총 2가지 종류가 출시됐습니다. 두 제품은 역대급 가성비로 나와 벌써부터 품절대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쉽고 깔끔하게 비교해 드릴게요.
2024 에어팟 최신모델
에어팟 4세대는 일반모델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델(ANC)로 출시됐습니다. 차이점을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에어팟 4세대 일반
・ 가격: 199,000원
・ 형태: 오픈형
・ 배터리: 30시간
・ 충전방식: 유선충전(UBS-C)
・ 추가된 기능: 없음
한줄평:
전작보다 3만원 저렴해진 가성비 끝판왕
에어팟 4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가격: 269,000원
・ 배터리: 30시간
・ 유닛형태: 오픈형
・ 충전방식: 무선충전, 유선충전(UBS-C)
・ 추가된 기능: 주변음 허용, 나의 에어팟 찾기, 노이즈 캔슬링
한줄평:
현존 유일의 노이즈 캔슬링 + 오픈형 조합
위 한줄평에서 말씀드렸다시피, 2024년 출시한 최신 모델 에어팟 4세대 2종은 각기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모델은 역대급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델은 최초로 오픈형 이어폰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장착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원리: 외부 소음을 마이크로 감지한 후 반대되는 파형을 만들어내 소음을 상쇄시키는 원리입니다.
에어팟 4세대 디자인
두 모델 다 컬러는 화이트로 동일합니다. 디자인도 전작인 3세대와 비슷합니다. 다만, 케이스 크기가 좀 더 작아졌습니다. 중심부에 불빛이 나는 점(LED 인디케이터)도 사라졌습니다.
에어팟 4세대 추천 모델
에어팟 4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저렴한 가격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경험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에는 프로 모델만 ANC 기능을 지원했습니다.
저는 에어팟 프로2를 사용 중입니다. 평소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맥북 에어를 들고 카페, 지하철, 비행기, KTX 등 시끄러운 공공장소에서 일할 때도 많습니다. 이럴 때 노이즈 캔슬링(노캔)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소음이 줄어들어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에어팟 프로2 유닛은 커널형입니다. 뒷구멍에 깊숙이 꽂아 넣어야 하기 때문에 답답한 느낌이 있습니다. 오래 끼고 있으면 땀이 차서 귀가 간지럽기도 합니다. 그래서 항상 오픈형 유닛 + 노이즈 캔슬링 조합을 기다려왔습니다.
심지어 에어팟 4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가격은 기존 에어팟 프로 2(349,000원)보다 가격도 8만원이나 저렴합니다. 거의 비슷한 성능에 오픈형 이어폰이다 보니 안 살 이유가 전혀 없었습니다. 현재 사전예약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10월 16일(수)에 배송받아 볼 수 있어서 바로 주문했습니다.
에어팟 교체 주기
무선 이어폰은 교체 주기는 2년 정도입니다. 유선 이어폰과 달리 배터리 수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 러닝하러 나갈 때 이어폰만 착용하고 나갑니다. 배터리 이슈로 갑자기 끊길 수 있기 때문에 2년에 한 번씩 교체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올해 출시한 애플의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4세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최고의 가성비를 원하시면 일반모델, 가성비+노이즈 캔슬링을 원하시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을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